History

Rainbow Music & Camping Festival 2019

도심에서 즐길 수 없었던 모험과 로맨스를 위한 뮤직 페스티벌. 지루한 일상을 뒤로하고, 간단히 짐을 꾸려 출발합시다. 산들바람을 느끼고 싶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박차고 나가는 것임을 명심하세요.

Rainbow Music & Camping Festival 2018
Romantic Village. 

국내 최대 규모의 뮤직&캠핑 페스티벌 ‘레인보우 뮤직&캠핑 페스티벌 2018(Rainbow Music&Camping Festival 2018)’이 가평 자라섬에서 6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1만 5천 관객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Rainbow Music & Camping Festival 2017
Beautiful Escape.

7회를 맞은 ‘2017 레인보우 아일랜드 뮤직&캠핑’은 자라섬의 낮과 밤, 새벽을 가득 채운 올나잇 스테이지로 캠핑과 음악의 완벽한 조화로움을 이루며 1만명의 관객을 동원, 페스티벌을 찾은 관객들에게 특별하고 로맨틱한 일탈을 선물했다.

Rainbow Music & Camping Festival 2016
음악과 캠핑이 만나는 가장 완벽한 순간

자라섬으로 이동한 ‘레인보우 아일랜드 뮤직&캠핑 2016’은 캠핑의 성지로 손꼽히는 장소답게, 오토 캠핑, 카라반은 물론 이번 페스티벌에서 준비한 캠핑패키지 2천동이 모두 사전 매진 되는 등 뮤직 페스티벌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관객을 위한 맞춤형 캠핑을 현실화 시켰다.

Rainbow Music & Camping Festival 2015
당신의 지친 일상에 아름다운 쉼표 하나

김창완 밴드, 규현, 빈지노, 정기고, 혁오 등 최고의 아티스트들의 무대, 신선한 레크레이션 행사, 이벤트 등으로 남이섬을 들썩이게 한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 2015’는 이틀 동안 약 1만 5,000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무사히 성료했다.

Rainbow Music & Camping Festival 2014
이 멋진 하루, 당신을 위한 무지개빛 에피소드

4회째를 맞은 ‘레인보우 아일랜드 뮤직&캠핑 2014’는 김창완 밴드, 장미여관, 페퍼톤스, 빈지노, 정기고, 유승우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꾸민 무공해 공연과 수 천여 관객들의 캠핑은 물론, 관객들과 아티스트가 함께 즐기는 이벤트까지,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남이섬의 푸르른 자연을 낭만적인 분위기와 뜨거운 열기로 가득 채웠다.

Rainbow Music & Camping Festival 2013
아웃도어 감성 뮤직 페스티벌

남이섬에서 열린 ‘레인보우 아일랜드 2013’은 영국이 배출한 세계적인 브리티시 팝 밴드 트래비스(Travis)를 비롯, 감성 밴드 넬, 정재형, 데이브레이크, 칵스, 슈퍼스타 K4 출신의 유승우, 이디오테잎 등 장르를 넘어선 다양한 뮤지션들의 공연으로 남이섬의 푸르른 자연을 낭만으로 물들였다.

Rainbow Music & Camping Festival 2012
The Sound of Island, 노래의 섬

제이슨 므라즈, 이승환, 공일오비, 이승열, 버스커 버스커 등이 출연해 3만여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성대하게 진행되었다. 춘천 남이섬에 뿌리를 내린 ‘레인보우 페스티벌’은 자연친화적 경관과 넓은 입지, 쾌적한 캠핑 시설 등을 자랑하며 자연과 함께하는 뮤직 페스티벌로서 손색없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무엇보다 첫 회였던 지난해보다 관객 수가 5배나 증가하면서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다.

Rainbow Music & Camping Festival 2011
2일간 남이섬에서 펼쳐지는 뮤직 캠핑 페스티벌!

영국 출신의 여성 싱어송라터 케이티 턴스털과 전설적인 R&B 뮤지션 브라이언 맥나잇을 헤드라이너로 강산에와 윤도현밴드(YB) 등 44개팀이 뜨거운 공연을 펼쳤다.

‘레인보우 스피릿’을 모토로 “뉴 히피족들의 집결지로 자유를 갈망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이들의 즐거운 놀이터”가 되었던 페스티벌로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