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2016

IDIOTAPE

 

IDIOTAPE

리듬과 사운드에 마음껏 취하라, 독보적인 일렉트로닉 락킹밴드 !

그들은 전자음악이라는 장르로 세계적인 글라스톤베리 페스티발과 유럽의 유수 대형 페스티발 무대에 설수 있는 유일한 한국밴드이다. 2016년에 5월 유럽투어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미국투어일정이 잡혀있다.

2011년 낸 첫 정규앨범 [11111101]은 디구루와 제제의 신시사이저가 만든 루프가 뼈대를 이루고 그 위에 영리하게 속도를 바꾸는 디알의 드러밍이 개입해 만들어 낸 이들의 사운드는, 다른 어떤 음악보다 더 로킹(rocking)한 일렉트로니카다. 이디오테입은 클럽에 모인 이들의 혼을 빼놓는 자극적인 비트를 창조해냈고, 레코드를 감상하는 이가 지루할 틈이 없도록 곡의 서사를 교묘히 다듬었다. 그 결과물인 ‘Pluto’, ‘Toad Song’, ‘Even Floor’ 등은 유난히 개성적인 후보가 많았던 9회 한국대중음악상 댄스&일렉트로닉 부문에서 이들을 최후의 승자로 만들어냈다. 어디선가 들어본 듯한 아날로그 신시사이저의 장난기와 드럼의 우직함이 질주하는 [11111101]은 한국 대중음악계 최고의 발견이었다

2013년 ‘가왕’ 조용필의 19집 앨범 [Hello]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초청돼 가요계 안팍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당시 멤버들은 조용필의 히트곡 ‘단발머리’를 새롭게 재해석해 선보이며 높은 음악성을 보여 주었다. 또한 tvN 예능 프로그램 [더 지니어스]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과 EA스포츠(EA Sports)사에서 서비스 중인 [피파온라인 3]의 음악이 삽입되는 등 문화산업 전반에서 폭넓게 활동하며 국내 최고의 일렉트로닉 밴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작년 여름 성공적인 유럽 투어와 그들이 열심히 준비한 환상적인 조명과 비주얼, 사운드로 페스티벌 최고의 공연으로 손꼽히며, 지난 4월 신보 [RE]를 발표했다.

2015년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에서 처음 선보였던 곡인 ‘가지마오’ 가 타이틀 곡으로 원작자인 김창완이 직접 보컬을 맡았고 기타도 연주했다.

2016년 한해에도 이디오테잎의 글로벌적인 활동이 기대된다.

 

Movie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